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박정희 4㎝굽, 김영삼 발등 높은 구두…역대 대통령 구두도 제각각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5-09 13:17:3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718

박정희 4㎝굽, 김영삼 발등 높은 구두…역대 대통령 구두도 제각각

형지에스콰이아, 세계 최초 역대 대통령 구두 NFT 발행

형지에스콰이아가 패션에이드와 협업해 역대 대통령이 실제 신었던 구두들을 복원해 NFT로 선보였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명박, 김영삼, 노태우, 김대중 대통령이 신었던 구두 [사진 제공 = 형지에스콰이아]


형지에스콰이아가 패션에이드와 협업해 세계 최초로 역대 대통령이 실제 신었던 구두들을 복원하고 이를 NFT(대체불가토큰)로 만들어 3일 공개했다.

 올해 창립 6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에스콰이아 제화 장인들이 만들어 보관해 왔던 

역대 대통령들의 구두틀(라스트)과 작업지시서를 철저한 고증을 거쳐 구두 디자인을 완벽하게 복원하고 이를 NFT로 발행해 의미를 더했다.

 고증을 거쳐 복원해 1차로 공개한 대통령구두 NFT는 이명박, 김영삼, 김대중, 노태우 전직 대통령 4명의 구두다. 

오는 11월 14일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출생일(음력 9월 30일)에 맞춰 박 전 대통령의 구두도 NFT로 공개할 예정이다. 


 
대통령이 실제 신은 구두를 NFT로 발행한 사례는 국내는 물론 세계를 통틀어 최초다. 

복원된 역대 대통령 구두 NFT는 실제 대통령들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 선호했던 각양각색의 구두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정희 대통령은 발사이즈는 245㎜였지만 남보다 발과 키가 커 보이려고 실제보다 큰 신발 사이즈와 40㎜ 정도 높은 굽의 구두를 제작해 신었으며, 

김영삼 대통령의 경우는 발등이 유독 높아 구두의 텅(발등을 감싸는 가죽)을 의도적으로 높인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사업가 출신답게 발끝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플레인 토 스타일을 디자인을 선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형지에스콰이아는 대통령 구두 NFT를 대통령역사관 관계자를 통해 청와대에 기증한다는 계획이다.

 발행한 대통령 구두 NFT는 6일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형지에스콰이아는 또 대통령 구두 디자인을 오마주한 NFT 작품을 추가로 발행해 세계 1위 거래소인 오픈씨를 통해 일반에 공개하고, 

NFT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영욱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